티스토리 뷰

목차



     2개월간의 고군분투를 끝으로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난 3개월간 전세 관련한 개인적인 문제로 상당히 어려움을 겪게 돼 충분한 자금 확보가 누구보다도 절실했던 저였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항간에 퍼져있는 애드센스 승인 방법을 모두 지켜서 승인 신청을 넣었지만 이유 없는 승인 거부를 무려 11차례나 받게 되면서 거의 포기상태에 이르렀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어떻게 승인을 받게 되었는지 후기와 해결 방법, 그리고 느낀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 메일

    애드센스 이유 없는 승인 거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지는 사실 2년이 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서의 블로그 최적화는 이미 이루어진 상태였는데요. 실질적으로 글을 작성하기 시작한 시점은 현재 기준으로 2개월 전인 2023년 2월경입니다. 처음엔 한 가지 주제로 계속해서 글을 써내려 갔습니다. 온라인상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애드센스 승인 방법이란 방법은 모조리 찾아서 정리해 보니 필수적으로 지켜야 될 것만 같은 아래와 같은 조건들이 있었는데요. 

    • 글자 수는 1,500자 이상(공백 없이)
    • 글은 최소 20개 이상
    • 의미 없는 리디렉션 유도 링크 넣지 않기
    • 글은 왼쪽 정렬, 줄글로 작성하기
    • 사진은 넣지 않거나 딱 한 장만 넣기(용량 적은 이미지)
    • 절대 글을 복사, 붙여 넣기 하지 않기
    • 기타 주의사항들

     

     

     초기 20개의 글을 작성하고 개인 도메인을 구매해 연결 후 승인 신청을 했지만 처음부터 이유 없는 거부를 당했습니다. 기운이 빠지기는 했지만 일명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이니 만큼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애드센스 정책에 관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며 내 블로그 글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이제 그 2개월간 어떤 방법을 수행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해결 방법

     다른 분들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의 사례들은 대부분 어느 정도 문제점을 나름 명확히 지적해 주는 사례들이었습니다. 저와 같이 이유 없는 거절을 당하는 분들을 찾아보기가 더 어려웠습니다. 애드센스 정책들을 쭉 읽어나가다 보니 거절의 이유도 참 다양했습니다. 가치 없는 콘텐츠, 사이트 탐색 문제, 애드센스 계정 중복 문제, 글 내용에 애드센스에서 지양하는 단어를 사용해 정책을 위반한 경우, 의도적인 리디렉션 링크 사용 등등. 혹시 제가 쓴 글 중 1,500자 미만인 글들이 있는지 찾아 글자를 조금 더 작성하거나, 혹은 제가 봐도 초창기에 썼던 글들이 너무 재미가 없거나 이용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은 글은 과감히 삭제도 해봤습니다. 정책을 위반한 단어가 있는지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혹시나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돼 있는 구글 계정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무턱대고 제 명의의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어 기존 애드센스 계정은 해지하고 새로운 계정으로 다시 연결해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총 11번의 이유 없는 거부였죠. 온라인상에서도 이러한 거부가 계속된다면 새로운 블로그를 다시 만들어서 작성해야 된다는 청천벽력 같은 이야기들만 난무했습니다. 그렇게 모든 것을 포기하려던 바로 그 순간! 이 해결 방법 하나로 드디어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바로 제 명의의 계정이 아닌 가족의 명의로 제 사이트를 연결한 것입니다. 그 방법으로 연결한 후 3일 만에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느낀 점

     블로그 글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했던 꿈이 계속해서 좌절될 때의 그 무력감은 이루 말로 다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저와 같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보다 더욱더 오랜 기간 애드센스 승인으로의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광고주가 사업을 홍보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우리와 같은 콘텐츠 개발자에게 마케팅을 위탁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이렇게 승인 관련된 부분이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했던 이유에 대해서는 이렇게 유추해보고 있습니다. 제 명의의 구글 계정 자체가 무언가 알 수 없는 문제로 꼬여 있어서 승인이 계속 거부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11번의 승인 거부 중 8번은 블로그 문제점을 파악해 보려고 노력했고, 3번은 계정의 문제를 파악해 보려고 노력했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저와 비슷한 문제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시게 된다면 과감히 본인 명의 계정은 버리시고 다른 가족에게 부탁해 새로운 애드센스 계정을 생성하고 본인의 사이트와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에게 앞으로 행복한 미래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