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M2 Pro#44; Max 맥북 프로
    M2 Pro, Max 맥북 프로

    학창 시절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연달아 사용해 오다가 직장인이 된 이후부터 애플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이후로 하나씩 하나씩 드래곤볼 모으듯 구입해 온 것도 어느덧 8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이나 한국에서의 사용성, 편의성이라면 삼성이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던 제가 이젠 아이폰 프로맥스,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6, 에어팟 프로 등 소유하고 있는 기기의 80% 이상이 애플 제품이라는 것은 분명 그들이 만든 제품의 감성과 가치가 대단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겠지요. 이젠 삼성폰만의 장점이라고 언급했던 결제 시스템, 그리고 통화 음성 녹음 기능도 그 경계가 허물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 주가와 대한민국에 곧 서비스 예정인 애플페이, 그리고 2023년 새롭게 출시 신제품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주가

    애플의 주식은 현재 나스닥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5일 오후 3시 30분 기준 1주당 151.03달러(+5.12, 3.51% 상승)에 거래 중입니다. 많은 주식 분석 전문가들에 따르면, 애플의 주식 가격은 중간 예상치가 175.87달러이며, 최고 가치는 220.00달러, 최저 예상치는 90.00달러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3년 애플의 배당 수익률 0.65%, 주당 순이익은 5.98달러, PER비율은 25.16에서 해년마다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2년 애플의 매출은 3,943.3억 달러로 직전해 대비 7.79% 증가하였으며, 순이익은 998억 8,000만 달러로 5.41%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CNBC 미국 방송 보도에 따르면 월가의 모건스탠리애플을 '최선호 종목'으로 지정하게 되면서 주요 투자 기관에서 애플에 대한 강력 매수 의견을 갖고 있어 향 후 상승의 여력이 강해 보입니다. 특히 모건스탠리는 애플의 목표 주가를 180달러로 제시했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정말 오래전부터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일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궁금해하고 관련 정보가 하루빨리 나오기를 학수고대했습니다. 매년마다 각종 루머와 기사가 쏟아져 나왔지만 실제로 도입까지 이어지지는 않았었는데요. 2022년 말이 되어서야 드디어 한국의 현대카드와 제휴를 맺고 애플페이를 도입한다는 신빙성 있는 기사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 애플 페이는 애플 기기 사용 유저들이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통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디지털 결제 시스템으로 NFC 기술을 사용합니다. 기존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삼성페이 결제시스템의 경우 NFC 기술과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기술로 결제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MST 기술은 스마트폰의 적외선 포트를 이용해 카드 리더기에서 자기장을 만들어 결제하는 방식이어서 NFC 기술 없이도 카드리더기 결제가 가능해 범용성이 넓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애플페이의 경우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NFC 기술 인프라를 설치해야 해서 실질적인 도입 시기와 사용 편의성, 그리고 범용성에 관한 논란이 계속해서 있어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삼성페이가 초창기에 도입됐을 때도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없던 기능이 하나 더 생긴다는 것에 많은 분들이 만족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기사 내용으로는 현대카드와의 제휴로 시작하지만 애플이 다양한 카드사와의 협업을 논의 중이기 때문에 보다 소비자의 선택권이 넓어질 것이라고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정식 출시 예정일은 2023년 3월로 알려져 있지만 확정될 때까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23년 출시 신제품

    2023년에 출시될 애플 제품에 대한 기사가 계속 보도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M2 Pro, M2 Max 칩이 장착된 맥북 프로새로운 홈팟, 그리고 8인치 접이식 아이폰 등이 있습니다. 맥북 프로는 원래 2022년 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조기 출시되지 못하고 2023년 1월 24일부터 판매가 시작됐죠. M1 Pro와 Max의 위상이 어마어마했던 것이 생각납니다. 이젠 과연 어떻게 그 이상의 스펙을 과연 뽑아낼 수 있을지, 그리고 그럴 이유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성능이 대폭 향상되어 출시된 제품이었는데, M2 Pro의 경우 M1 Pro에 비해 약 20% 성능 향상을 보여준다고 하며, 트랜지스터의 개수도 훨씬 많이 집적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대 통합 메모리는 32GB, 메모리 대역폭은 200GB/s입니다. M2 Max의 경우 최대 통합 메모리는 96GB, 메모리 대역폭은 400GB/s로 M2 Pro보다 2배 더 큽니다. GPU의 경우 M2 Pro는 최대 19 코어, M2 Max는 최대 38 코어 탑재가 가능하여 그래픽 성능을 대폭 향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 또한 대폭 향상되어 14인치 모델동영상 재생 시 최대 18시간, 무선 인터넷 브라우징시 최대 12시간 사용 가능하며, 16인치 모델은 역대 Mac 제품 중 가장 긴 시간으로 동영상 재생 시 최대 22시간, 무선 인터넷 브라우징시 최대 15시간이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 홈팟은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홈팟 2세대는 애플의 고급 오디오 기술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상당히 준수한 음향을 제공하며 기존 시리즈의 모델과 디자인은 매우 비슷합니다. 가격은 299달러이며 시리를 사용한 스마트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현재 대한민국에서 홈팟 2세대 구입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접는 아이폰(폴더블 아이폰) 출시에 관한 관심도가 굉장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2023년 출시예정은 아니지만 외신에 의하면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대만의 IT전문 애널리스트 밍치 궈에 의하면 2024년 폴더블 아이패드, 2025년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